제조 IoT 데이터 활용을 위한 AI 적용 및 Insight 확보를 위한 데이터 통합 방안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조 IoT 데이터 활용을 위한 AI 적용 방안 및 Insight 확보를 위한 데이터 통합 방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조업에서 생산을 위해 사용되는 에너지원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너지원은 전기 에너지입니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이유는 제어하기 쉽고,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하며, 별도의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전기는 제어하기 편하고 깨끗한 에너지원이나, 제어를 위하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Optimization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전기로 동작되는 생산시설, 설비에 대한 μs(마이크로 세컨드) 단위의 모니터링과 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저장이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성 향상과 최적의 생산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AI 알고리즘 개발과, SILO화된 데이터를 통합하여

제조공장 전체 현황에 대한 Insight 확보가 가능하며, AI 기반 최적 운영과 통합 모니터링을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으로 생산 라인의 현장에서 즉시 대응 가능한 Edge 확보, 대용량의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및

AI 기반이 되는 Private Cloud 통합 IoT 플랫폼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데이터 통합 시스템 구성 방안 및 기대 효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블로그를 방문해주세요.

블로그 바로가기 Click!

 

감사합니다.